할리우드 배우들이 게임 속 주요 캐릭터 연기와 외형 모델로 참여하는 사례가 크게 늘고 있다.
과거에는 유명 배우의 목소리 출연이나 단순 카메오 정도로 게임에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화려한 그래픽를 구현할 수 있는 그래픽 기술의 발전과 수백, 수천억 원 이상이 투입되는 AAA급 게임이 등장하면서 유명 배우들이 실제 캐릭터로 등장하여 스토리를 이끄는 사례가 점차 증가하는 상황이다.
이는 유명 배우를 출현시켜 관객들의 흥미를 이끄는 영화계의 마케팅 방식과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글로벌 흥행 배우가 게임의 캐릭터로 등장해 이용자와 함께 호흡하는 감정과 몰입을 전달하는 수단으로 활용되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조니-실버핸드의-키아누리브스
사이버펑크 2077에서 ‘조니 실버핸드’로 출현한 키아누 리브스가 대표적인 사례다. 게임 내 주인공인 ‘브이’(V)의 뇌에 각인된 디지털 인격으로 등장하는 ‘조니 실버핸드’는 플레이 내내 환영처럼 등장하며 선택지에 개입하고, 엔딩 분기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심지어 잠시 주인공 대신 몸을 움직이는 더블 주인공에 가까운 캐릭터다.
이 ‘조니 실버핸드’는 게임 속에서 키아누 리브스의 모습 그대로 등장하며, 게임 내 모든 대사를 키아누 리브스가 녹음한 풀 더빙으로 구현되어 이용자들에게 엄청난 관심을 받기도 했다. 특히, 한국 게임 역사상 가장 날것에 가까운 육두문자가 가득한 한글 음성 번역이 진행됐음에도 오롯이 키아누 리브스의 음성을 듣기 위해 영어로 게임을 진행하는 이들이 있었을 정도였다.
풀더빙으로 게임에 참가했다
더욱이 ‘사이버펑크 2077’의 개발사 CD 프로젝트 레드는 확장팩인 ‘팬텀 리버티’의 핵심 캐릭터인 솔로몬 리드의 역할로 토르, 퍼시픽 림,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에 등장했던 유명 배우 ‘이드리스 엘바’를 등장시켜 또 한 번 많은 주목을 받기도 했다.
33원정대 구스타브
지난해 수많은 상을 휩쓸며, 최고의 게임으로 등극한 작품 ‘33 원정대’(클레르 옵스퀴르: 익스페디션 33)의 주인공 ‘구스타브’를 연기한 찰리 콕스는 게임을 통해 본인의 인지도가 더 높아진 사례다.
‘구스타브’는 매년 숫자를 줄이며 인간을 지워버리는 존재 ‘페인터’에 맞서 33번째 원정을 떠난 인물로, 세계의 종말을 받아들이지 않는 의지를 대표하는 캐릭터이자, 게임 내 주인공인 ‘마엘’의 조력자로 활약하는 캐릭터다.
이 ‘구스타브’를 연기한 찰리 콕스는 마블의 드라마 ‘데어데블’에 출현하여 글로벌 인지도를 높인 배우로, 33원정대가 엄청난 성공을 거두면서 본인의 명성이 더욱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파크라이6
‘파 크라이 6’의 ‘안톤 카스티요’를 연기한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는 섬뜩한 중남미의 독재자 역할로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게임 속에서 ‘안톤 카스티요’는 반란군을 무차별적으로 살해하고, 대중을 억압하고, 탄압하는 공포 정치를 일말의 감정 없이 진행하는 가상의 국가 ‘야라’를 지배하는 독재자로 등장한다.
이 ‘안톤 카스티요’ 역을 맡은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는 브레이킹 베드, 베터 콜 사울 등의 작품에서 소름 끼치는 연기로 인상을 남긴 배우로, 냉혹한 권력자의 역할에 너무도 잘 스며들어 게임 내 몰입감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
소름돋는 독재자로 열현했다
특히, ‘파 크라이6’는 게임 초반 발생한 무수한 버그와 부실한 콘텐츠, 다소 투박한 스토리 라인 등으로 엄청난 비판을 받았지만,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의 열연만큼은 모두가 인정하여 “게임 내에서 유일하게 볼거리를 남겼다.”라는 평가를 남기기도 했다.
게리 올드만이 열연한 빅터 레즈노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FPS 게임이자 액티비전블리자드의 인수를 끝까지 방해했던 게임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는 다양한 헐리우드 배우들이 출현하여 게임의 몰입감을 높였다.
실제로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에는 케빈 스페이시가 직접 등장했으며, 2020년 출시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의 경우 헐리우드 배우들이 다수 출현하기도 했다. 이렇듯 다수의 헐리우드 배우가 모습을 드러낸 ‘콜 오브 듀티’ 시리즈 중 가장 강한 인상을 남긴 이는 ‘빅토르 레즈노프’(빅터 레즈노프)를 연기한 게리 올드만이었다.
빅터 레즈노프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의 근본인 2차 세계대전을 다룬 ‘월드 앳 워’에 처음 등장한 것을 시작으로 외전이라 할 수 있는 ‘블랙옵스’ 1편부터 2,3,4,6편까지 무려 6편의 작품에 등장한 캐릭터로 프라이스 대위, 고스트와 어깨를 겨루는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손꼽힌다.
‘월드 앳 워’ 소련군 미션에서 처음 등장한 ‘레즈노프’는 주인공과 함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한 전우로 등장하며, 시리즈를 거듭하며, 베트남 전쟁에 참여하는 역전의 용사로 등장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이 레즈노프를 연기한 게리 올드만은 비록 성우로 참여했지만, 영국 배우임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억양이 짙은 영어와 감정선이 짙은 연기로 게임의 몰입감을 더했으며, ‘블랙옵스’에서 충격적인 반전을 곁들인 장면의 열연으로 수많은 팬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