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갤러리

마이너 갤러리 이슈박스, 최근방문 갤러리

갤러리 본문 영역

[공식번역] SIDE STORY「월루몽드의 황혼」TW-7

Provans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8.18 00:13:00
조회 1476 추천 23 댓글 12
														




스토리 모음글https://gall.dcinside.com/m/hypergryph/132440


_________


viewimage.php?id=25a4c023f7d52abf7eb7&no=24b0d769e1d32ca73cec86fa11d0283110260b998d7cfa8997b9266522861b7d08d60d98f35277c97928d796d34a857cd950185284748ad45a44cca769093302636c99ee83



[TW-7]



폴리닉: 세버린 님, 재앙 정보 전달자 비더만에 대한 모든 정보가 필요합니다.


세버린: 비더만......말입니까? 왜 갑자기 그의 이름이 나오는 거죠?


스즈란: 어떤 할아버지께서 반란자들의 지휘를 하는 비더만의 모습을 봤다고 하셨어요, 그들이 동력로를 부순 거예요.


세버린: ......할아버지? 믿을 만한 사람입니까?


스즈란: 그분이 말씀하시기로는 본인이 최후의 "동령인"이라고......


세버린: .......그, 그 사람 아직도 살아 있습니까? 아니, 분명 가짜일 겁니다.


스즈란: 그런 분은 거짓말을 하시지 않아요......이건 제 직감입니다만, 제 생각에 그건 분명 거짓말이 아닐 거예요.

스즈란: 이건 그의 일기와 검이에요. 증거로 쓸 수 있을 것 같아서 제가 멋대로 가져오긴 했는데......


세버린: 하지만 그 사람은 분명......

세버린: 예상 밖이군요......전 그와 그 사람들이 전부.......호수에 몸을 던져 자살한 줄 알았습니다.

세버린: 그 사람은 나중에 제가 보러 가겠습니......아니, 잘 모르겠군요, 제가 그 사람을 만나야 하는 걸까요?


스즈란: 할아버지랑 전 많은 얘기를 나눴어요. 할아버지께선 동령인이 이 일의 진정한 원흉이 아니라고 하셨어요.

스즈란: 할아버지께선 당신을 원망하고 계시지 않아요. 그 일에 대해 얘기를 했을 때, 할아버지께선 평온하신 모습이셨거든요.


세버린: 이해 못하는 건 아니지만......그 반란자들은 "동령"을 핑계로 약탈을 저지르고 있었습니다.


스즈란: 그건 핑계일 뿐——


세버린: 핑계일 뿐이라도, 그들은 공공연하게 폭행을 저질렀습니다. 이제 그들은 식량 창고문의 개방을 요구하고, 모든 걸 휩쓸어 버릴 생각이에요.

세버린: 아무리 동령의 핏줄이 월루몽드의 주민들과 이어졌다 한들......콜록콜록......

세버린: 핑계가 뭐든, 우린 단지 서로에게 서로의 운명을 맡기고 싶지 않을 뿐 입니다.


폴리닉: 원래라면 죽었어야 할 재앙 정보 전달자가 살아있으며, 모든 이들을 속이고, 선동을 한다.

폴리닉: 모든 걸 연결해보면 그가 이 모든 일의 흑막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세버린: ......그렇군요, 말이 됩니다. 만약 비더만이 정말로 살아있다면, 그는 확실히 반란자들을 선동할 수 있을 만한 사람입니다.

세버린: 그라면 월루몽드가 곧 기근에 처할 거란 사실도 알고 있을 테니까요.


폴리닉: 동기는 어떻게 되죠?


세버린: ......대협곡.

세버린: 재앙이 발생한 직후, 많은 이들이 마을이 입은 손해를 그의 탓으로 돌렸죠.

세버린: 그 짧은 수 개월 안에, 우린 적어도 그를 대상으로 한 폭력 사건을 7번이나 저지한 적이 있었습니다......

세버린: 심지어는 저희도 모르는 사이에 그런 일이 또 있었을지도 모르고요.

세버린: 그 후 그는 집문 밖을 나서지 않기 시작했죠, 또 술에 취해 주정을 부리고 폭력적으로 변하기도 했습니다......안토 의사가 그의 집의 문을 부수기 전까진 말이죠.


스즈란: 부, 부숴요?


세버린: 안토 의사는 슬럼프에 빠졌었던 비더만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었죠, 또 비더만도 자주 안토 의사의 일을 도와주러 갔었고요.


스즈란: 듣기엔......둘 관계가 나쁘지 않은 걸로 보이는 데요?


세버린: 겉으로 보기엔 그랬습니다, 저도 이 점 때문에 그를 의심하지 않았던 거고요......

세버린: 비더만은 원래 정말 음침한 녀석입니다. 안토 의사가 있었다곤 해도, 저흰 그가 웃는 걸 한번도 보지 못 했습니다.

세버린: 마을 주민들과 전 그의 일에 대해서 이해는 했습니다만......이것도 저희에게 복수를 할 충분한 동기가 되겠군요.

세버린: 감정적으로 보자면, 그의 복수 동기는 의심할 여지없이 논리가 맞습니다. 물론 이게 뭘 설명할 수 없죠.

세버린: 거의 모든 이들이 타인에게 복수를 할 자신만의 생각과 이유가 있는 법이니까요.


폴리닉: ......복수, 또 복수인가요.

폴리닉: 또......당신도 그렇게 자신과는 상관없는 일이라는 듯이 얘기하지 마세요. 비더만이 죽었다고 한 건 당신이었어요.

폴리닉: 당신은 사망자의 신분을 확인하는 일을 소홀히 여겼고, 이 가능성을 간과했어요.


세버린: 하지만 지금은 그렇게 확신할 수 없는——콜록——콜록——


스즈란: 괜찮으신——


세버린: ——잠깐, 기다려 주세요.

세버린: 왜 바깥에 그 함성 소리들이 잦아든 거죠?




타티야나: 장관님!

타티야나: 마을 주민들이 멋대로 움직이고 있어요, 그, 그 사람들 지금 십이음 거리를 포위할 생각이에요!


세버린: 가지가지하는 군! 사람들을 막아!

세버린: 우린 지금 십이음 거리에 숨어든 녀석들이 누군지 모른다, 만약 그 "리유니온"이 이미 잠복해 있는 거라면 어떻게 될 거라고 생각하는 거냐!


타티야나: 그, 근데 사람들이 엄청 흥분된 상태라, 도저히 말을 듣지 않아요——!

타티야나: 그 사람들이 어디서 "리유니온"의 얘기를 들은 건지......!


세버린: 쳇......선동 밖에 모르는 멍청이들이!



_



viewimage.php?id=25a4c023f7d52abf7eb7&no=24b0d769e1d32ca73cec86fa11d0283110260b998d7cfa8997b9266522861b7d08d60d98f35277c97928d796d34a857cd950185284748ad45a11cea439086354681cdd1835



이암: 마을이 엄청 소란스럽네.

이암: 그것 뿐만 아니라......누군가 여길 찾아낸 것 같아.

이암: 민병을 조직해 수색할 결심을 한 이상......저들도 이제 싸울 생각이 있다는 거겠지.


살카즈 전사: ......그 마을 주민들이 여길 찾아냈어, 우릴 태워 죽일 생각인가 본데.


이암: ......태워 죽여?


살카즈 전사: 저쪽은 마부들도 간단한 아츠를 할 줄 알아.

살카즈 전사: 오리지늄 아츠는 저들의 의무 교육 내용에도 포함되어 있어. 불을 지르는 것 정돈 아무 것도 아닐 거야.

살카즈 전사: ......여기 오래 있진 못 하겠군, 로도스의 사람이 이끌고 있는 걸까?


이암: ......아닐 거야.

이암: 내 생각엔......이 분노한 군중들은 그냥 우릴 원흉으로, 우릴 엄청나게 큰 죄를 지은 감염자로 만들려고 그런 것 같아.

이암: 그런 거 겠지.


살카즈 전사: ......이암.

살카즈 전사: 잊지 마, 우리 동료가 이 마을에서 목숨을 잃었다.

살카즈 전사: 네 선택은 존중하겠다, 하지만 넌 아직 젊어......넌 이게 뭘 의미하는지 잘 모르겠지.

살카즈 전사: 우리 성격도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는 건 알아둬.


이암: ......한번 움직이면 온 도시 국가가 우릴 쫓게 될 거야.


살카즈 전사: 우리가 도망친다면 우린 이대로 불을 질러 사람을 죽이고, 반란을 일으키고, 마을을 약탈한 원흉이 될 거야. 거기서 거기잖아.


이암: ......


살카즈 전사: 살카즈의 방식을 따르자고, 간단해, 이 마을을 부수면 되는 거야, 전부 말이야, 어려울 거 없잖아.

살카즈 전사: 제일 성가신 그 도시 방어 시설, 자율 아츠 시전 유닛은 이미 내란으로 멈췄어.

살카즈 전사: 네가 명령만 내린다면 달은 영원히 동령 산맥의 황야 위에 멈추게 되겠지.

살카즈 전사: 봄은......오지 않을 거야.


이암: ......올해 겨울은 정말 길 거야.


살카즈 전사: 지금 결정을 내려, 이암.



_



viewimage.php?id=25a4c023f7d52abf7eb7&no=24b0d769e1d32ca73cec86fa11d0283110260b998d7cfa8997b9266522861b7d08d60d98f35277c97928d796d34a857cd950185284748ad45a42ccf63b043655cdfc8d6265




마을 주민: 우리들의 집을 돌려 받자! 감염자와 토착 강도들을 몰아 내자!

마을 주민: 무기를 나눠 주겠다! 남자들은 모두 와서 받아 가라, 아츠에 자신이 있는 녀석은 전부 와라!



클릭: 뭐지? 왜 싸우러 가는 사람들처럼...


그레이스롯: 비슷해, 싸움이야.


클릭: 으악! 그레이스롯 씨, 왜 매번 오실 때마다 이렇게 기척도 안 내시고 오시는 거예요?


그레이스롯: 적어도 사람들은 자신들이......전쟁 중이라 생각하고 있어.


클릭: 무슨 일이에요? 다른 대원들은 지금 어떻고요?


그레이스롯: ......좋진 않아, 이 공세는 세버린의 결정 때문에 벌어진 게 아니야, 일이 점점 걷잡을 수 없게 되고 있어......

그레이스롯: 이건 폴리닉이 찾은 단서야, 이 사진에 있는 남자의 이름은 비더만인데, 유력한 용의자 중 한 명이지.

그레이스롯: 에이어스카르프는 벌써 단독으로 움직이기 시작했어.

그레이스롯: 기억해, 이 사람의 위치만 알아내면 돼, 이 남자가 반란을 시작했을 가능성이 매우 커.


클릭: 사람을 찾는 거군요! 알겠습니다!


그레이스롯: ——리유니온 쪽은 어때?


클릭: 지금 버려진 한 사냥꾼 마을을 점거하고 있어요, 매일매일 사람이 왔다갔다하는데, 그 덩치는 잠자코 있더라고요.

클릭: 아......그리고 제가 길을 찾고 있었을 때, 몇몇 사람들이 도시 밖에서 순찰 도는 걸 봤어요......


그레이스롯: 그건 설마......



_



마을 주민: 저, 저게 뭐야——!?

마을 주민: 돌덩이인가? 돌덩어리로 만든 거인? 어, 어서 오리지늄 아츠를—— 불 쓰지 마! 불은 당연히 소용 없겠지!

마을 주민: 누구 다른 아츠 할 줄 아는 사람 없어!? 어, 어서 저 녀석을 막아! 저 괴물을 막아!



마을 주민: 틀렸어, 전혀 안 통해!


마을 주민: 이 열등생 녀석들 진짜—— 저 녀석들 살아 있는 게 아니야, 오리지늄 아츠로 뭉쳐진 거대한 돌덩어리라니까!

마을 주민: 먼저 조종하는 사람을 찾아, 그 다음 "축음기"를 뺏어 오는 거야! 그걸로 녀석을 상대하자!



반란의 감염자: 그렇게 하게 둘 것 같냐!?

반란의 감염자: 포기하시지! 두 눈 크게 뜨고 잘 봐라, 대체 뭐가 우릴 이 지경까지 만들었는지, 뭐가 월루몽드를 유령 도시로 만들었는지 말이다!


-@-


마을 주민: 그건 네 녀석들이잖아!? 빌어 먹을 동령인! 감염자들을 끌어 들여 도시를 빼앗으려 한다니!


반란의 감염자: 이 멍청이들! 머릿 속이 음악과 예술로 가득한 쓰레기들 같으니! 아직도 월루몽드가 곧 끝장 난다는 걸 모르는 거냐!?


마을 주민: 알지, 하지만 네놈들에게 도시를 내준다면 도시가 더욱 빨리 끝장난다.


반란의 감염자: 세버린이 언제 너희들한테 식량 비축 상태에 대해 얘기해 준 적이나 있어!? 없다고! 우린 이제 희망이 없어!



마을 주민: 너희같은 놈들이, 내 집을 부쉈어——!


반란의 마을 주민: 아니! 그건 너희 그 잘나신 귀족 할배들이 우릴 사지로 내몰은 거야!


마을 주민: 그게 너희들이 멋대로 사람들을 해치고 다니는 이유냐!?



_



스즈란: ——

스즈란: 폴리닉 씨! 우린 저 사람들을 막아야 해요!

스즈란: 범인의 단서를 찾았는데 이제 서로 싸울 이유는——

스즈란: 저희가 저 사람들을 설득 시키죠, 의사당에 다가서는 사람들을 막는 거예요.

스즈란: 사람들은......사람들은 로도스의 사정도 알고 계시니 분명 무슨 방법이——


스즈란: ——폴리닉......씨?

스즈란: 왜 절......붙잡으시는 거예요?


폴리닉: ......


스즈란: 이 이상 저 사람들을 막지 않는 다면?——


폴리닉: ......(절레절레)


스즈란: ......폴리닉 씨......?




전장에선 생명이 지는 속도가 굉장히 빠르고 한순간이라, 논쟁하거나 매도할 틈같은 건 없어진다.

아니.

양측 모두 자신들이 무엇을 가지고 논쟁해야 하는지 모른다.

모두들 자신들이 왜 전장으로 가야 하는지, 왜 목숨을 낭비하는 건지 잘 모르는 모양이다......

그렇다......무기를 들고도 이상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하지만 지금 내 눈앞에서 그들은 싸우고 있고, 서로를 죽이려 들고, 큰 소리로 욕을, 저주를, 누명을, 책임 전가를 퍼붓고 있다.

정말 보기 드문 장면이다.


_



이암: ......가자.


살카즈 전사: 네 태도를 보니......역시 넌 달갑지 않은 모양이네.


이암: 달가워......? 애초부터 우린 단지......아니, 우리가 월루몽드에 발을 들인 그 순간부터, 뭘 말하든 소용없겠지.

이암: ......우린 화재로 4명의 감염자를 잃었어, 난 정말 많이 참았다고.

이암: 근데 지금 또 다른 감염자들에게......우리의 태도가 뭔지 보여줘야 해.

이암: 그렇지 않는다면 우린 금방 한줌의 모래가 되어 흩어지겠지. 아니, 분노와 욕망이 만족하지 못한다면 심지어는 과거에 그랬던 것처럼......


살카즈 전사: 넌 정말 리유니온을 싫어하네. 그럼 그땐 왜 리유니온에 들어 갔었던 거야.


이암: ......난......

이암: 됐어.

이암: 전쟁터에 나설 시간이야.





___



[TW-7 END]




클릭: 어서, 여기에요!


에이어스카르프: 여기 주변의 흔적을 보면......단순한 화풀이인 걸로 보이는데요.


그레이스롯: ......세버린은 이게 변절자들의 계획이라고 했지. 하지만 실상은? 이건 확실히 단순한 폭력 행사에 불과해. 


그레이스롯: 클릭, 뭘 발견했지?


클릭: 틀림 없어요, 하지만, 하지만......

클릭: 그레이스롯 씨가 와서 보세요, 저......저도 어떻게 말하면 좋을지......



그레이스롯: ......왜 그래?


클릭: 방 안에......


그레이스롯: 너 얼굴이......무서워 하지 마, 침착해, 에이어스카르프, 밖에서 클릭이랑 같이 사주 경계 좀 해줘.


에이어스카르프: 알겠습니다.




그레이스롯: ......이 안에?


그레이스롯: (......난장판이잖아, 정말 격렬한 혼전이었을......윽......이건......얼어 터진 시체?)

그레이스롯: (잠깐, 이 사람은——?)



_



viewimage.php?id=25a4c023f7d52abf7eb7&no=24b0d769e1d32ca73cec86fa11d0283110260b998d7cfa8997b9266522861b7d08d60d98f35277c97928d796d34a857cd950185284748ad45a459da53f0335002e87858431



무장한 감염자: 으윽——! 이 의사가 어떻게!?

무장한 감염자: 계속 이렇게 비키지 않는다면, 너까지 함께 죽여주마!


폴리닉: ......방금 당신들 몸에 뿌린 그 약물, 독성이 있어요.


무장한 감염자: 뭐!? 너, 너 대체 우리에게 뭘 한 거지?

무장한 감염자: 어서 말해! 그렇지 않으면 널......널.......크윽......


폴리닉: 괴로워요?

폴리닉: 비더만이 어디 있는지 말하면 해독제를 드리죠. 앞으로 세 시간 동안 당신들은 환각과 구토에 시달릴 거예요.


무장한 감염자: 이 악랄한......난......몰라......비더만이 뭔지......난 단지......귀족들은......다......죽어야......


폴리닉: ......그럼 안타깝게 됐네요, 감옥에서 기다리고 계셔야 겠어요.


무장한 감염자: 음......? 버섯? 커다란 버섯이......뭐야,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 거지, 사람도 물고——



_



타티야나: 장관님......많은 사람들이 다쳤어요......!

타티야나: 적들이 벌써 상업가와 마플 광장을 점령했습니다......하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지금도 십이음 거리에 갇혀있어요.....

타티야나: 우리로선 도저히 그들을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세버린: ......첫번째 사람이 다쳤던 그 순간부터, 우리가 막을 수 있는 건 아무 것도 없었어.

세버린: 지금 우리가 마주할 결과는 두 가지다. 하나는 투항, 또 다른 하나는 뭉쳐서 공격한다. 


타티야나: 어쩌면 좋죠?


세버린: 항복해서, 통제권을 리유니온과 반란자들에게 주고, 얼어 붙은 땅에서 굶어 죽거나,

세버린: 아니면 사람들을 이끌어서 공격을 하고, 양쪽이 함께 망해서, 죽지 못해 살아남은 녀석들이 얼어 붙은 땅에서 죽거나 겠지. 

세버린: ......혹은......

세버린: ......

세버린: 어차피 사상자가 나올 거라면 적어도 덜——콜록, 콜록콜록——


세버린: 크윽......콜록, 콜록콜록——


타티야나: 장관——아버님? 아버님?

타티야나: ——! 아버님, 피, 입가에 피가 잔뜩......!


스즈란: 죄송합니다! 잠깐 비켜 주세요, 타티야나 씨!


타티야나: 아버님께서 말씀이 안 나오시는 모양니데——


스즈란: 괜찮으세요? 호흡을 다가듬으세요, 폐 쪽에 문제가 생겨서 목소리가 안 나오는 걸 수도 있어요, 이럴 땐......이럴 때는......


폴리닉: ——왜 그래?


스즈란: 세버린 장관님께서 사실은——


폴리닉: ......담배 끊으라는 의사의 말을 들으셨어야죠. 검사할 필요도 없이 당신 폐가 얼마나 심각한지 알 수 있을 정도에요. 



폴리닉: 한번 볼게요......일단 목 부분부터 편하게 해볼게요——

폴리닉: 잠깐! 움직이지 마세요!

폴리닉: ......


폴리닉: 다......당신 감염자였어요?



타티야나: 네!?


폴리닉: ......이건 광석병의 증상이에요, 오리지늄이 폐에서부터 목 부분까지 퍼졌어요......

폴리닉: 목 밑에 있는 이 검은 색 가루 형태 고체는......체외 오리지늄 결정이네요.

폴리닉: 쳇, 체세포가 이미 오리지늄과 융합되기 시작했어요, 이게 당신이 건강에 전혀 신경을 쓰지 않았던 이유입니까! 


타티야나: 설마 방금 그 전투 도중에 그런 건가요?


폴리닉: 이건 초기 증상이나 급성 병변같은 게 아니에요, 진작에 감염이 되었던 거겠죠.

폴리닉: 재앙이 왔었을 때......아니, 그것도 너무 빠른데......그 전에 감염이 되었겠죠......


세버린: 콜록——콜록콜록——!


폴리닉: ......검은 핏덩이, 스즈란, 샘플 채취해.


스즈란: 네——! 죄송합니다 장관님, 조금만 참으세요!


폴리닉: 지금 병원은—— 분명 운영하지 않고 있겠죠, 쳇, 일단은 의사당으로 옮겨 해요!


세버린: ——월루몽드에, 지금, 장관이 없어선, 안 됩니다!


폴리닉: 이대로 가다간 정말로 월루몽드에 장관이 없어지게 된다고요——


세버린: 당신—— 지금 이런 모습은 정말로 의사 답군요.

세버린: 콜록, 콜록콜록——

세버린: 하아, 피를 토하고 나니 말이 나오는 모양이군요, 편리하기도 하지......


폴리닉: 조용히 하세요.


세버린: 폴리닉 씨, 부탁이 하나 있습니다.


폴리닉: 당신이 뭐라고 하든 지금 전 당신을 데리고 갈 생각이니까요. 리사, 잠깐 부축하고 있어봐, 타티야나 씨, 그를 옮겨 가죠. 


타티야나: 네!


세버린: ......여러분, 부디, 콜록콜록, 제가 감염자라는 사실은 숨겨 주시길 바랍니다......

세버린: 전 제가 화재의 범인이라고 얘기할 생각입니다, 제가 바로 월루몽드를 이 지경으로 만든 원흉이라고......


폴리닉: 그럼 진범은 어떻게 되는 거죠?


세버린: ......지금은 그걸 신경 쓸 틈이 없습니다.

세버린: 아......적어도, 적어도 이러면 많은 이들이 살인을 저지를 핑계가 없어지는 셈이죠.

세버린: 하지만 이걸로 부족합니다......그들을 견제할 외부의 힘이 없는 한, 그들은 여전히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 서로 복수해 나갈 겁니다.

세버린: 부탁입니다 로도스......도와 주세요......비록 저희가 지금, 마땅한 보수를 드릴 수는 없지만...

세버린: 만약 월루몽드가 이번 재난을 넘긴다면......반드시 보답해드릴 겁니다.


폴리닉: ......우린 자선 단체같은 게 아니에요.


세버린: 부탁드립니다!


폴리닉: 제겐 로도스를 대표해서 이 제안을 승낙할 권한이 없어요......

폴리닉: 만 명 가까운 사람들이 사는 마을을 구하라니, 이건 우리 임무의 범위를 아득히 넘어섰어요, 아미야가 제게 준 권한도 넘어섰고요.

폴리닉: ......하지만 안토를 위해서, "우린" 월루몽드를 저버리지 않을 거예요.



세버린: ......감사합니다.



_



viewimage.php?id=25a4c023f7d52abf7eb7&no=24b0d769e1d32ca73cec86fa11d0283110260b998d7cfa8997b9266522861b7d08d60d98f35277c97928d796d34a857cd950185284748ad45a46c9ad6c026407e0cf1e5028




폴리닉: 실례지만 비켜 주세요, 응급 환자가——


그레이스롯: ......


폴리닉: ......그레이스롯? 왜 혼자서 돌아 오신 거죠?

폴리닉: 스즈란, 세버린 장관을 윗층의 객실에 옮겨......다른 사람들이 보지 못하도록 조심하고.

폴리닉: 정말 잔인한 일이지만, 세버린 장관은 상태가 안정되면 다시 사람들 앞에 서야 하니까.


스즈란: 아, 네! 맡겨 주세요!



폴리닉: 타티야나......당신......


타티야나: ......마을에 모든 골목마다 폭동이 벌어지고 있어요, 시시각각 사상자들이 생겨 나고 있죠......

타티야나: 제, 제가 여기 가만히 앉아 있을 순 없어요.

타티야나: 전 폭동에 참가하지 않은 시민들을 모을 게요, 적어도......적어도 폭동의 규모를 어떻게든 줄이지 않으면.


폴리닉: 그래요, 힘내요.


타티야나: ——감사합니다!



_



폴리닉: ......이제 말해도 되겠죠?


그레이스롯: 비더만을 찾았습니다.


폴리닉: ——!

폴리닉: 그럼 바로 잡으러 가죠, 이 폭동을 끝내고, 안토의 복수를——


그레이스롯: ——아뇨.

그레이스롯: 그는 이미 죽었습니다.


폴리닉: ......네?


그레이스롯: 저희가 B2 포인트의 "축음기"에서 그를 찾았습니다.

그레이스롯: 그의 머리 뒷 부분에 선명한 상처가 보였고, 피부 표면에는 열음 결정이 있었습니다. 오리지늄 아츠로 습격을 받은 흔적이더군요.

그레이스롯: 확실하다곤 말할 수 없지만 현장에 있는 다른 시체의 상처와 혈액을 보아, 적어도 수 시간 전에 비더만은 이미 폭동으로 죽은 모양이더군요.

그레이스롯: 비더만은 죽었지만 폭동을 멈추지 않았어요. 이게 무얼 의미하는지 우리 모두 잘 알고 있겠죠.

그레이스롯: 클릭과 에이어스카르프는 지금 그의 거쳐를 찾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라도 생기지 않는 한——


폴리닉: 잠깐......! 바, 방금 그가 이미 죽었다고 했어요?


그레이스롯: ......다시 한번 듣고 싶으신 거라면야, 네, 그는 이미 죽었습니다.


폴리닉: ......


그레이스롯: ......



난 폴리닉 얼굴에 있는 웃음이 점점 굳어지는 걸 보았다—— 그래, 웃음이다.

오퍼레이터 안토가 희생 당한 것 때문에, 그녀의 정서는 정말 불안정하게 되었다, 우리가 비더만의 정보를 알게 될 때까지 말이다. 

식민 문제, 감염자 문제, 그리고 계급 문제 때문에 곤란해질 필요 없이 그녀는 간단하고 즐겁게 복수의 대상을 찾았다.

잠깐 안심한 건가? 목표가 명확해져서?

이어서, 난 이제 어떻게 그녀의......이 표정을 대해야 하는 걸까?




_


viewimage.php?id=25a4c023f7d52abf7eb7&no=24b0d769e1d32ca73cec86fa11d0283110260b998d7cfa8997b9266522861b7d08d60d98f35277c97928d796d34a857cd950185284748ad45a1697a73c0930016b8a52d60a



에이어스카르프: ......역시.


클릭: 이건?


에이어스카르프: 위기 협약의 작전 합의서야......비더만은 위기 협약을 체결한 재앙 정보 전달자였군.

에이어스카르프: 그래서, 이 모든 게 계획대로인가? 자신의 죽음까지 포함해서?


클릭: 음......하지만 대체 뭘 위해서 그런 거야? 그 위기 뭐시기는 흑막이야?


에이어스카르프: 사람들을 재앙으로 목숨을 잃게 만드는 건 그들의 행동 이념에 맞지 않을 거야......

에이어스카르프: 위기 협약이라는 것도 이렇게까지 미친 짓을 하는 건 절대 아니고......

에이어스카르프: ......하지만 만약......그가 반란자들을 도움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을 살릴 수 있도록 한 거라면? 하지만 왜?


클릭: 그렇게 해서 정말 더 많은 사람들을 살릴 수 있는 거야? 그치만 그레이스롯 씨는 지금 월루몽드 상황이 엄청 나쁘다고 했어.


에이어스카르프: 아니, 그 녀석들이 바로 그런 지독한 공리주의자들이야, 도덕과 상식같은 건 통하지 않아.

에이어스카르프: 그들은 단지 가능한 많은 사람들을 "구하고" 싶었을 뿐이지.

에이어스카르프: ......그때 월루몽드는 이미 재앙을 겪었었는데, 설마......외세를 불러 들이기 위해 불을 지핀 건......

에이어스카르프: 레온하르트나 다른 로도스의 재앙 정보 전달자들이 그 사람들이랑 많이 엮이지 않아서 다행이야......

에이어스카르프: 그치만......아니야......뭔가가......


클릭: 에이어스카르프!!


에이어스카르프: 왜 그래?


클릭: 저길 봐! 저 악기점이 있는 쪽에! 뭔가 이상한 게 있어!


에이어스카르프: 이상한 거? 저건......산?

에이어스카르프: 아니, 움직이는 석상인가......?


클릭: 설마 누군가 저걸 조종하고 있는 건가?


에이어스카르프: 저건 혼자서 할 수 있는 오리지늄 아츠같은 게 아니야—— 어서 폴리닉 네를 찾으러 가자!

에이어스카르프: 평범한 민병들이 저 잔뼈 굵은 살카즈 작전 소대를 이길 수 있을 리가 없어!



_



마을 주민: 뭐지? 이 진동은 뭐야?

마을 주민: 어이! 또 그 석상이야! 빨리! "축음기"를 작동시켜!



무장한 감염자: 리유니온이 우릴 도와주러 왔다! 그들이 왔다! 그들이 우릴 해방시키려 왔다!


무장한 감염자A: 리유니온 만세! 가자! 썩어 빠진 귀족들을 몰아내라! 가자!


무장한 감염자B: ——리유니온 만세!



_



타티야나: ......다른 사람들이 후퇴하는 걸 엄호해 주세요, 도시 중심으로 돌아가서 "축음기"를 작동시켜야 해요, 조심하세요!


마을 주민: 알겠습니다!

마을 주민: 타티야나, 거리 끝에 있는......저건?



_



이암: ......멈춰.


살카즈 전사: 그래......이제 한 걸음 남았어.


이암: ......한 걸음이면 온 마을을 없애 버릴 수 있어.

이암: 하지만 우리 뒤에 희망같은 건 남아 있지 않아, 저들은 해방을 외치지만, 해방하는 건 오직 분노와 원한 뿐이지.

이암: 정말 흔히 보이는 추잡스러운 진군이네.


살카즈 전사: 그래? 난 상관 없는데, 일이 이 지경까지 됐는데, 이미 해피 엔딩같은 건 물 건너 갔잖아.


이암: 이건 마지막 기회야......우리가 이 마지막 한 걸음을 걷기 전, 녀석들에게 주는 마지막 기회지.


살카즈 전사: ......투항할 기회 말이야?


이암: 아니......저항할 기회다. 이건 신념을 나타낼 기회야, 우리랑 그 녀석들이 모든 사람들을 대신해서.......승부를 내는 거야.


살카즈 전사: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좋은 소리 하나 못 듣네, 넌 평생 그렇게 손해만 보고 살 용병일 거다.

살카즈 전사: 뭐 됐나, 그래도 네 말을 따르겠어.


이암: 그럼——

이암: ——비옥한 땅의 반석들이여, 일어나라.











___

내일 진짜 다 끝냄

죄송

추천 비추천

23

고정닉 16

0

댓글 영역

전체 댓글 0
등록순정렬 기준선택
본문 보기

하단 갤러리 리스트 영역

왼쪽 컨텐츠 영역

갤러리 리스트 영역

갤러리 리스트
번호 말머리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추천
2872 설문 연예인 안됐으면 어쩔 뻔, 누가 봐도 천상 연예인은? 운영자 24/06/17 - -
1137756 공지 Hypergryph 마이너 갤러리 정보글 모음 [20]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2.02 85891 25
1505293 공지 우당탕탕 2분만에 시작하는 중섭 가이드 [4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4.04.16 8776 51
1291507 공지 대충 쓴 중섭 계정 구매 가이드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1.01 23045 25
1410799 공지 [사미록라] 유물표 및 암호문 (룬) 표 [20] 에우페리아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3.07.14 17906 43
1494570 공지 신고 및 건의 [15] ㅇㅇ(39.113) 24.03.17 4178 5
1261351 공지 하이퍼그리프 마이너 갤러리 규칙 [7]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9.19 11219 3
1273774 공지 Hypergryph 마이너 갤러리 갱차 목록 [4]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10.08 8880 1
1207866 공지 기타 만화 모음 [8] 카페인중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5.27 14202 2
1144916 공지 스토리 모음본 [9]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2.02.12 21543 1
1531650 일반 그러고보니까 직구규제 엄청조용해졌네 [1] Yuki_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4:30 72 0
1531648 창작/ 레토 그림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3:03 104 4
1531647 일반 SKT 인터넷 잠깐 상태 안 좋았었네 드로스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9 66 0
1531646 일반 지금 나만 안들어가지냐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33 65 0
1531645 일반 스작 off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2:13 67 0
1531643 일반 명갤 불탔었구나 [4] 개추크레송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1:31 338 3
1531642 일반 의외로 마망최적화 오퍼 [1] ㅇㅇ(39.7) 00:54 149 0
1531641 일반 핲붕이 지듣노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36 54 0
1531640 일반 선한 마음을 갖고 살기 [2] ㅇㅇ(112.161) 00:28 111 0
1531639 일반 역시 근위는 로드가 최고야 [4] 크리스틴라이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6 135 0
1531638 일반 움직이는 백금쟝을 봤을때가 개인적인 명생중에 가장 좋았어 [3] 루묘몽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3 104 0
1531637 일반 인사이더 스킨 진짜 노린거 아님?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13 173 0
1531636 일반 트윗보다 핲그도 감당 못할걸 봐버린거 같아 [5] 오생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7 228 0
1531635 일반 레이 진짜 맘에듬... [1] 퍼댕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4 100 0
1531634 일반 백금은 그래도 박사한테 예쁜 옷 받고 행복한 삶 영위중임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0:01 102 0
1531633 일반 어우 하기싫어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48 0
1531632 번역 핫산)도둑잡기하는 시 [2] 카페인중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404 11
1531631 일반 론트레일 후일담은 어디서 읽음? [1] ㅇㅇ(211.36) 06.22 89 0
1531630 일반 명방 콜라보 좋은점 [1] 이위야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53 0
1531628 일반 귀엽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61 0
1531627 일반 걍 없네 [1] 발리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76 0
1531626 일반 뮤뮤 [8] 륶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09 0
1531625 일반 독타 x 퍼리는 본거 같은데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24 0
1531624 창작/ 데겐블레허 [6] noun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497 16
1531623 번역 식질만) 로도스 생활 대차게 꼬인 백금 [4] 히오스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647 19
1531622 일반 스카디랑 침대 위에서 탕탕탕 찰칵 마렵구나 [2] <<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31 0
1531621 일반 지듣노ㅋㅋ [3] ㅇㅇ(112.161) 06.22 88 0
1531620 일반 클리어했는데 오토 안생기는 경우도 있나 [13] 점심이현미해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39 0
1531619 일반 위샤델 1인클 후기 글 ㅅㅂㅋㅋㅋㅋ [3]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206 3
1531618 일반 전성기 조피아라니 [10] 륶동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76 1
1531617 일반 2회차 대가리라 뭐빌려야 날먹되는지 감잡히네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54 0
1531616 번역 핫산)박사의냄새가 좋은 시멘트 [8] 카페인중독.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454 13
1531615 일반 믈라님은 이런 말 안해 [2] ㅇㅇ(112.161) 06.22 96 0
1531614 번역 핫산)자길 봐달라는 글래디아.manhwa [11] 발리서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688 14
1531613 일반 할배들 여긴 ㄹㅇ 눈박 떡밥도 받아줌? [6] ㅇㅇ(211.246) 06.22 141 0
1531612 일반 최근에 계속 핲갤도 불타고 명갤도 불타네 [11]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213 2
1531611 일반 사미15승천 강화 카간 위샤델 1인클 [8]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03 1
1531610 일반 할배들 가구부품 카본 이런거 아직도 쓸모 없음? [2] ㅇㅇ(112.187) 06.22 44 0
1531609 일반 생각해보니까 꽈투스 의족떡밥 이후로 [6] 헤레브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22 0
1531608 일반 솔직히 순수실력 goat는 피의기사인듯 [2]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151 1
1531607 일반 스즈란 마사지해주는 짤 [8] 깃털맛갤로그로 이동합니다. 06.22 97 0
갤러리 내부 검색
제목+내용게시물 정렬 옵션

오른쪽 컨텐츠 영역

실시간 베스트

1/8

뉴스

디시미디어

디시이슈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