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이란 곳은 참 묘한 자리죠. 굉장히 설레는 한편으로는 굉장히 두려운 감정이 동시에 드니까요.
상대가 나의 마음에 드는 이성일지도 걱정이지만,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일단 어색하지 않게 대화를 이어가야 할 텐데 어떤 주제를 꺼내야 할지는 더 큰 난관입니다.
하지만 대화 주제에 대한 걱정이 비단 소개팅에만 있는 것은 아니죠. 어떤 상대이건 어떤 자리에서건 처음 만나는 사람과 어색하지 않은 시간을 보낸다는 것은 꽤나 어려운 일입니다. 누구에게나 다 어려운 일이에요.
살다 보면 그런 경험을 수도 없이 해야 할 텐데, 그 경험을 이성과 만나는 자리에서 하는 것뿐이에요. 너무 두려워하지 말고 이것도 인생의 한 경험이다 여기며 마음을 편안하게 가져 보세요.
만난 초반에는 우선 상대방을 칭찬하는 것으로 다가가면 좋습니다. 상대가 부담을 가질만한 수준이 아니라 소소한 수준으로요.
예를 들어 상대방의 옷차림을 칭찬한다면 "옷이 엄청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어디 메이커에요?" 이런 질문은 상대방을 곤란하게 만들거나 거부감이 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원피스가 참 잘 어울리시네요" 같은 무난한 칭찬이 좋습니다.
또는 "이 향수 제가 어디서 맡아 보고 좋다고 생각했는데, 어떤 향수에요?"라는 식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로 칭찬을 질문으로 이어가면 더욱 좋겠죠?
그렇게 첫 물꼬를 텄다면 이제는 본격적으로 소개팅 대화 주제를 서치해야 합니다.
처음 인사, 소개, 칭찬 단계에서 상대방의 관심사를 어느 정도 예측할 수 있다면 그것이 베스트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상대방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호구조사는 하지 마세요. 상대방 그 사람 자체를 알아보러 나온 것이지 집안을 보러 간 것도, 맞선을 보는 것도 아니니까요. 또한 연봉 같은 것을 물어보는 것도 상당한 실례랍니다.
남자분이라면 여자분들이 보통 좋아하는 향수, 드라마, 화장품, 드라마, 연애 가십 등등을 준비해 가면 좋습니다. 참고로 여자분들은 대부분 연예인 이야기, 특히 뒷담화를좋아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렇다고 너무 노골적인 뒷담화를 하라는 것이 아니라 "~~~라는 얘기가 있던데 OO씨는 어떻게 생각하세요?"처럼 뭔가 까내리는 식이 아닌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식으로, 그리고 질문 형식으로 이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자분이라면 듣는 인내심이 있다면 군대 이야이, 스포츠, 차, 게임 등등에 대한 이야기를 던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여자에 비해 남자는 그렇게 이야기하기 어려운 타입이 아닌 편이죠.
대신 여기서 남자분들 주의할 점! 여자가 먼저 군대, 스포츠, 차, 게임 등등을 이야기하더라도 그걸 덥석 물어서 혼자만의 세상에 빠지면 안 됩니다. 여자가 정말 그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같이 이야기하면 좋지만, 남자를 배려해서 꺼낸 것이라면 적당히 흥미를 잃지 않을 정도로 그리고 함께 이야기를 주고받을 수 있을 정도로만 하세요.
사실 소개팅 대화 주제로 삼을만한 것은 굉장히 많습니다. 사람이 살면서 얼마나 다양한 이야기가 있는데요~ 다만 초면이기에 서로 어색하고 뭘 좋아할지 몰라 막막한 것뿐이죠.
그렇기에 서로 공통된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캐치하는 것,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 서로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 혼자 말하고 끝내는 게 아니라 의견을 주고받는 형태로 이끌어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