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김민기 기자] 나영석 PD 사단이 드디어 뭉쳤다. '신서유기'의 주역인 코미디언 이수근, 가수 은지원, 규현이 나영석 PD와 함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케냐 간 세끼'(가제) 촬영을 위해 케냐로 출국하며 오랜 기다림이 현실이 됐다.
14일 제작사 에그이즈커밍 측에 따르면, 이수근, 은지원, 규현은 tvN 예능 '신서유기'의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케냐 간 세끼' 촬영차 최근 케냐로 떠났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 11월 15일 방송된 '신서유기' 시즌7에서 이수근, 은지원, 규현 팀이 추억의 뽑기 게임을 통해 케냐 기린 호텔 숙박권에 당첨됐던 에피소드에서 시작됐다. 당시 시청자들의 큰 기대를 모았으나 코로나19 팬데믹 등 여러 여파로 제작이 지연되며 6년 만에 촬영이 재개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케냐 간 세끼' 촬영은 그동안 불거졌던 나영석 PD와 이수근의 난데없는 불화설을 말끔하게 종식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신서유기' 차기 시즌 제작이 미뤄지면서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각종 추측이 난무했던 상황이었다.
이에 대해 이수근은 지난 3월 26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직접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 그는 "'신서유기'를 안 한 지 6년이 됐다. '무슨 일 있냐', '왜 '신서유기' 안 하냐'고들 하더라"라며, 나영석 PD가 '삼시세끼', '윤식당', '지구오락실' 등 워낙 많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진행하다 보니 스케줄 순번이 밀렸을 뿐, 불화는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당시 이수근은 "방송적 교류만 없지 개인적 인간적으로 계속 (친분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라디오스타'에서 MC 김구라가 "이수근한테 나영석 PD는 한 명밖에 없지만, 나영석 PD한테는 다른 사람들이 많다"고 '팩트 폭력'을 가하자, 이수근은 "나 PD는 절대적인 것도 생각할 필요가 있다. 자신의 근본이 어딘지, 시작점이 어딘지 잊어서는 안 된다"고 발끈하며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한편, 나영석 PD와 이수근은 KBS2 '1박 2일'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맺으며 대한민국 대표 예능 콤비로 자리매김했다. '1박 2일'을 통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은 나영석 PD는 이후 '꽃보다 할배', '신서유기' 시리즈, '서진이네' 등 연달아 히트작을 탄생시키며 스타 PD 반열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제60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남자 예능상을 수상하고 단독 팬미팅까지 개최하는 등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 지난달 25일에는 tvN '뿅뿅 지구오락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오랜 기다림 끝에 성사된 '케냐 간 세끼'를 통해 나영석 PD와 이수근, 은지원, 규현이 어떤 유쾌한 시너지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