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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외로 생태계에서 매우 중요한 새
그것은 바로 뻐꾸기 뻐꾸기하면 탁란조 이미지가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이제는 너무나도 유명해진 뻐꾸기의 탁란습성... 하지만 생태계적으로 아주 중요한 뻐꾸기의 또 다른 특징이 있다 바로 숲의 벌레들을 조절하는 포식자라는 것 이게 특징? 벌레는 다른새들도 다 먹는거 아니냐? 하겠지만 이놈들이 먹는 벌레는 좀 다르다 뻐꾸기는 바로 이런 독털이 부숭부숭한 벌레들을 먹고산다 흔히 송충이라고 불리는 독충들 https://youtu.be/O8-bWwgjkwQ보기만 해도 몸이 근질거리는 벌레들을 잘도 먹음 사전에도 다른 새들이 잘 먹지않는 털달린 벌레를 잘먹는다고 적혀있다 https://youtu.be/1ERblq3POgY보통은 그냥 먹기보단 휘둘러서 독이 든 내장을 빼내는 약간의 작업 후에 삼킴 그리고 뻐꾸기의 위는 위벽이 거칠어 손상받지 않고 벌레의 털을 벗겨낼 수 있으며 이렇게 벗겨진 털들은 때때로 뭉쳐서 토해낸다고 한다 외국의 뻐꾸기 종들도 하나같이 독충을 잘 먹음 이렇게 뻐꾸기는 다른 새들이 꺼리는 먹이를 먹도록 진화함으로써 먹이경쟁을 피할 뿐 아니라 숲 생태계에서 매우 특수하고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다 독충들의 개체수를 조절하는 강력한 카운터 역할을 하게된것 만약 뻐꾸기가 사라진다면 그 먹이가 되는 곤충들이 과도하게 늘어나 문제가 생길거라 예상할 수 있다 탁란 습성때문에 뻐꾸기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들 또한 숲 생태계의 일원이며 풍요로운 숲이 유지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걸 알아줬으면 한다 - dc official App
작성자 : ㅇㅇ고정닉
억까 멸망ㅋㅋㅋㅋ 디아4 유저 평가 떴다 ㅋㅋㅋㅋ
캬 ㅋㅋㅋㅋ 역시 중까흥은 과학이노 ㅋㅋㅋ - 디아블로4 근황.jpg90만 -> 39만 동시간대 하루만에 40만명선 붕괴 메타 87점으로 떨어짐 역대 디아시리즈중 최저점 ㅇㅇ 히오스랑 1점차이 영국 씹 메이저 언론사 The Guardian 디아4 60점 '디아4 보다 재밌는 RPG 많음' - dc official App- 디아4 인벤 후기들....jpg,재미없다는 후기 많음.재미없다고하면 블빠들이 꺼지라고함 ㅋㅋㅋ- (스압, 스포) 오픈 런 엔딩 봤다 + 긴 후기8시 오픈부터 체라 소서 스타트로 엔딩 봤다.개인적으로는 너무 아쉬운데, 게임 끄는 거 꾹꾹 참고 후기라도 남기려고 계속했다.40레벨 정도의 스토리 후반부는 게임의 재미가 쏘쏘한 수준까지 왔는데, 레벨 20대에서는 진짜 대놓고 폐사 구간이 있어서 참느라 힘들었음.물론 액트 후반부 와서 그나마 평범해졌다는 거지, 아직까진 디아4가 보여주는 특장점이나 차별점은 딱히 존재하지 않는다 생각한다.사람들의 평가도 썩 좋아 보이지 않는데 개인적으로 별로라 생각한 부분을 써 봄.1. 게임 몰입도가 떨어진다우선 게임 템포가 방송만 본 사람도 알 수 있듯이 푹 우린 사골 곰탕 마냥 존나 느려 터지게 만들었음.로아 레벨링이나 poe 액트 미는 것, 또는 기존 디아 시리즈랑 비교해서도 많이 답답한데진중하고 무거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 기존 핵슬 게임과 차별점을 보여주기 위해 선택했다면 사실 납득은 할 수 있긴함.하지만, 이런 게임성으로 갈 거라면 몰입도를 엄청 올려줬야 하는데 그 부분이 잘 먹혀들어가지 못했다고 생각함.다른 핵슬 게임에 비해 디아가 가지는 압도적 장점이 바로 IP를 활용한 장사인데디아2로 돌아온 꿈도 미래도 없는 공포스러운 분위기는 잘 살렸다만, 게임 진행 자체가 몰입시키는 데 많이 부족했다고 봄.2. 중간 서사와 목표가 깔끔한 기존 디아 시리즈, 그렇지 못한 디아4기본적으로 좋은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목표 부여와 목표 재설정을 통해서 끊임없이 게임 내 역할에 충실하게 만들어주는 거라 생각함.이 관점에서 기존 디아 시리즈들은 액트 보스들을 처음 볼지 언정 대악마를 잡는다는 충실한 목표를 줬었음.액트 시네마틱을 스윽 보여주며, 그 지역에서 날뛰는 대악마를 보여주거나 지역의 문제점과 고충을 플레이어에게 각인시키고플레이어는 이 액트의 끝엔 어떤 보스가 기다리고 있을까란 궁금증과 함께 그 지역에 관심을 가지게 됨.고통받고 있는 NPC들의 퀘스트를 클리어해주며 문제의 근원에 도달하면 대악마가 존재, 그리고 처치.액트 보스들도 그렇게 약하게 디자인되지 않았고 특색도 있어서 한 챕터가 확실히 끝났다는 느낌을 줬었음.그리고 디아블로라는 최종 보스를 향해 대서사도 한 걸음 전진하는 형태로 액트 반복.이번에는 기존 시리즈를 계속 그렇게 만들어서 새롭게 가고 싶었던 건지 오픈 필드를 선택해서 그런지디아4에서 그 구분선이 굉장히 모호해짐.내 기준으로는 릴리트까지 쉬지 않고 달리는 스토리었다는 느낌이 강함.게임 템포와 결합되어서 너~무 지치는 스토리였음.특히, 액트 끝 보스들이 죄다 처음 보는 친구들인데대악마인가???대악마는 아닌데 그 정도로 쌘 친구들인가???하는 액트 별 최종 보스의 기준선이 없다는 느낌? 에픽한 존재와 싸우는 보스전 맛이 없었음.심지어 액트 클리어 업적이 뜨고 나서야 아 쟤가 끝이었어? 란 생각을 가졌지 인지하기 매우 힘들었음 ㅋㅋ모든 액트의 보스가 카운테스나 졸툰 쿨레 정도와 싸우는 느낌이었다. 안다리엘이나 벨리알은 없는 느낌?성역을 구하는 영웅이 되거나 악마 없앤다란 느낌을 가장 적게 받았던 시리즈며,릴리트 언제 나옴? 릴리트랑 언제 싸움? 이란 생각만 계속하게 만드는 구성이었음.그런데 내가 당장 목표로 하는 대상이 8시간~12시간 뒤에 싸울 수 있는데 안 지치고 배길 수 있나?플레이어가 예측하는 부분들이 적어지다 보니 지금 내가 무엇을 하고 있지란 생각과 함께 재미가 많이 반감되었음.그래서인지 중간에 알고 있는 악마들 나올 때는 매우 반가웠다.3. 아직까지 잘 모르겠는 오픈 필드의 이점오픈 필드를 선택한 이점은 잘 모르겠음.디아에서 이런 시도를 했어요~ 하면 뭐 그럴 수는 있는데2023년 AAA 타이틀에서 오픈 필드를 특색이라 하기엔 참신함이 떨어진다고 생각함.그렇다고 다른 게임에서 보여주지 않은 오픈 필드의 활용도도 없기 때문에 그렇게 흥미를 유발하지 못했다고 봄.더군다나 맵도 보통 큰 게 아니라서 새 지역, 새 보스들이 즐비한데 시리즈 4편임에도 불구하고 이 세계 자체가 존나 낯섬.이럴 거면 차라리 디아2, 3에서 나온 지역들을 더 노골적으로 베이스로 사용해서 오픈 필드로 만들었으면과거 팔이와 함께 이거보다는 사람들이 더 즐겁게 필드를 돌아다니지 않았을까 정도.4. 핵슬 맛도 별로임. 근데 이건 엔드 게임 다 해보고 생각이펙트도 좀 밋밋하다 생각하고 몬스터 나오는 숫자나 시원한 맛은 별로 안 나서 핵슬 장르 자체의 익숙한 맛에서는 많이 밍밍하긴 함.마부, 전서, 정복자 스탯 등등 이런 성장 시스템들도 시스템에 몰빵해서 승부 본 POE에 비하면 그렇게 참신하고 맛있지도 않기 때문에 뭐 그저 그럼.그런데 아직 엔드 게임을 안 해봤기 때문에 까더라도 다 해보고 최종 평가를 할 거고오픈 필드를 선택한 이유를 향후 업데이트로 또 보여주나? 정도의 약한 기대감이 있어서 조금 더 지켜보긴 할 거임.래더는 할지 말지 고민인데, 명망도 래더 열릴 때마다 새로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고?모코코 수집이 주기적으로 초기화되는 로스트아크??? 존나 끔찍함.불만은 여기까지고 끝으로 세 줄 요약함.세 줄 요약1. 디4는 플레이어를 몰입하게 만드는 것에 실패했다 생각.2. 그렇다고 오픈 필드 등의 시스템도 참신하진 않기에 기대치에 비해선 별로.3. 엔드게임은 재밌을까...?마지막으로 디아 1,2,3 세 편 모두 보스 개근하셨던 디아블로님 어디 갔냐왜 얼굴만 잠깐 나옴? 불-편끝- 디아블로4 사망자 또 떳다.jpg
작성자 : ㅇㅇ고정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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