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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지] Risk The Dark 개발일지 6

카퍠인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3.07.06 21:06:55
조회 785 추천 11 댓글 8
														


오랜만입니다. 게임을 보이는데다 다 신청해본 기념으로 써봐요


1. 번역

게임을 영어로 번역을 해봤어요, 해보면서 느꼈는데 제 게임에 이렇게 말이 많은지 몰랐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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쟤네 적용 안됐네...


UI부터 자잘한 혼잣말까지 적용해봤어요

번역도 생각하면서 만든 게임이었는데 그래도 생각보다 시간을 많이 쓰더라고요


2. 버그

유니티가 지금 아파요... 2022.3.3, 2022.3.4 버전이 특히 더 아파요

그 버전으로 올리고 내리면서 생긴 버그들이 너무 많았어요 대충 정리해볼게요


- Canvas 버그

캔버스들의 Y축이 임의로 재설정되는 버그에요.. 

만약 이 버그가 생겼을시 이 값을 원래대로 재조정해도 빌드하면 게임 내에서도 다시 발생해요

버전을 2022.3.2 이하로 낮추면 해결되요


- Rect Transform / Pos Nan 버그

위치가 Nan으로 작살나고 편집이 안되는 버그에요, 인스펙터에서 디버그모드로 편집해 고칠 수 있어요 //유니티 캔버스 버그 고치기 - 인디 게임 개발 마이너 갤러리 (dcinside.com)


- String 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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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

사용자의 뇌정지를 유발하는 편집기가 되는 버그이며, 잘 사용하던 줄바꿈(\n)도 텍스트로 인식하더라고요

TextArea를 사용합시다.. 

예 ) [TextArea(3,8)]

public string godot_win_unity;

   

- prefab의 파티클 버그

같은 prefab 오브젝트들이 같은 부모 prefab 오브젝트를 가진다면 다른 prefab의 파티클을 컴포넌트에서 잘못 참조하는 버그에요

프리팹으로 등록한 맵에서 찾은 버그인데 뭔 괴상한 버근지 설명하기도 어렵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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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본인 자식 오브젝트의 파티클을 참조하던 스크립트가 다른 녀석의 파티클을 참조하는 괴상한 버그에요

발생했다면 찾아보면서 고쳐야해요...


외에도 더 있을수도 있어요... 진짜 많이 아픈가봄...


이런 버그들 덕분에

빌드함 -> 영상찍음 -> 버그네? 고쳐야지 -> 빌드함 -> 영상찍음 -> 버그네? 고쳐야지 -> 빌드함 -> 영상찍음 -> 버그네? 고쳐야지 -> 빌드함 -> 영상찍음 -> 버그네? 고쳐야지 -> 빌드함 -> 영상찍음 -> 버그네? 고쳐야지 -> 빌드함 -> 영상찍음 -> 버그네? 고쳐야지 ->...

하느라 시간을 많이 썼어요


3. 트레일러

 동생이 제가 하는게 못마땅했는지 트레일러를 만들어줬어요


소리 좀 줄이고 보는게 좋을거에요, 결과물을 보니까 신기해서 계속 보게 되네요..

앞의 두 멋진 BGM은 인갤의 영웅, 팀 Artive Sound에서 작업해주셨어요

외에도 칼 효과음은 예에엣날 인갤Sound Kajiya께서, cafpain 로고는 인갤 ㅇㅇ 반고닉께서, 추후 대화창에 사용할 캐릭터도 인갤에서 도움을 주신대요

인갤 없었으면 게임을 이렇게 못 만들었을듯...


기본적인 시스템도 거의 다듬은 것 같고 마무리한 다음에 새로운 구역을 만들러 넘어가도 될 것 같아요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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