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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4 벡터런 정리

ㅇㅇ갤로그로 이동합니다. 2020.05.21 14:50:43
조회 13407 추천 12 댓글 39
							

1.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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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지가 열리고 13-4 벡터런에 대해서 연구가 되고 있는데 파편화가 되어 있어서 정리해서 올리고자함.


2. 13-4 거지런 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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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 에서는 아군 지휘부에서 적 지휘부까지 계획모드를 찍고 5명의 적을 처리하는 형태로 거지런을 돌음.

적이 많이 몰려있다보니 여기서 유탄계가 활용되기 쉬운데 6초 선쿨 개흥국 유탄은 ㄴ 배치로도 중간에 조금씩 긁히고 화력컷이 생각보다 높아서

무컨트롤 무피해 거지런 유탄컷은 소이탄/ 수류탄/ 포격요정 포격만 가능함.


이중 수류탄은 가장 수류탄 화력이 높은 서약개조 스텐을 써도 화력 190이 되야 무사고로 가능하므로

진형버프를 쥐어짜도 승객을 한명밖에 못태운다는 단점이 있어서 실용성이 없다.


자스탄 배율이 낮은관계로 5성포격에 살II 기준으로도 168%의 화력 진벞을 줘야하는데

가능한 인형중 화력진벞이 가장 높은것이 40% 이므로 화력컷이 달성이 불가능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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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되는 적의 경우 1코어 x 2 , 3코어 x 3에 S클로 3코어 기회 하나를 더해서

1코어 2 기회, 3코어 4기회의 드랍찬스를 가지게 됨. 드랍율도 높은편으로 현재 다른갤러가 집계중이지만

중간결과를 보면 기존의 12-4e보다 소폭 높은 집계가 나옴.


또한 거지런 배치가 양옆으로 긴 형태라 화면 축소가 많이 필요했던 12-4e보다 조금더 편한 장점이 있음.


3. 벡터 거지런 장점


내 1링 벡터 아직 스킬 업중이라 이미 키운 다른 갤러 유틉 영상을 퍼옴.

유틉 영상에도 있지만 1링크 벡터를 활용해서 자스런처럼 최소 탄식을 소모할수도 있다는것이 가장 큰장점이며

속도도 자스런 수준으로 빠름.


드랍되는 인형을 갈갈하면 식량과 부품은 조금씩 쌓이므로 지휘부 재정에도 도움이된다.

만약 전부 1링크 인형으로 채운다면 인력까지 늘어나는것을 기대할수 있다.



4. 벡터 거지런 화력/ 이속컷

벡터 거지런은 완전 무피해컷과 입장 컷으로 나눌수 있다.


완전 무피해컷은 첫번째로 만나는 스카웃 때문이고 입장컷은 리퍼떄문임.


적리스트 보면 피통은 네메움이 제일 크지만 네메움은 사격발동이 늦기때문에 소이탄 잔불로 잡을수 있어서 문제가 되지않고

리퍼는 빨리 만나면 사격을 빨리하므로 아군 이속이 느릴수록 리퍼가 사격준비를 늦게해 소이잔불을 더 많이 맞출수 있으므로

화력컷이 낮아진다.


https://gall.dcinside.com/micateam/1533030

리퍼컷은 벡터런 계산기 링크로 제작자가 열심히 만들었으니 화력세팅은 계산기로 굴리면 좀 나을거임.


일단 리퍼에게 모든 편차에서 가장 최저에 평타miss로 운빨이 없을때도 무피해가 나려면 화력 140이여야 하고

이동속도를 느리게해서 소이탄 잔불을 더 맞출수 있으면 화력컷이 점점 낮아진다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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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링크 벡터런 완전 무피해컷은 화력 145로 처음 스카웃과 전투시 1링크 벡터가 첫 소이탄을 던지기 전에

한대라도 맞추지 못하면 가장 아래 스카웃이 약간의 차이로 소이탄 잔불을 안맞을수 있다.

스카웃 피통이 860이라서 최저편차에서 소이탄으로 완벽하게 잡기위해 화력이 145 까지 올리는것은

비효율적이고 역시 화력 140 정도면 어지간한 편차내에서는 소이탄 한방에 죽거나 평타 한두대면 죽기때문에

큰티가 나지 않는다.


편하게 화력컷을 낮추려면 8번 자리에 샷건 하나 배치하고 최저화력인 124로 두면

소이유탄 편차가 최소치에 평타 삑살나도 샷건이 1뎀으로 막아줄테니

이속빠른애들로 구성하고 화력컷 140을 맞추던가 샷건하나에 화력 124 맞추던가 선택하면 될거임.


P배치에서는 리퍼와 달리 스카웃의 경우 역짬순 영향받으니까

벡터가 샷탱보다 짬이 낮으면 맞을수 있다는거만 조심하면 될거다.



5. 개조 HK416/ 우지 거지런 화력컷

12-4e와 마찬가지로 HK416과 개조 우지도 여기서 거지런이 가능하다.

단 13-4에서는 HK416은 지역 우세버프가 없기때문에 12-4e보다 화력컷이 많이 높아진다.


-. HK416 거지런 배치와 화력컷

자스런과 유사하게 L배치를 하지만 완전 무피해가 불가능하므로 7번자리에 샷건 탱커를 배치행한다.

개흥국 유탄은 화력버프가 없어도 13-4 거지런 대상의 모든적을 원킬할수 있지만 유탄이 빗겨나가면

살아남는 적 처리가 곤란하므로 2스킬로 최소한 프라울러 처리가 가능한 196 화력까지 올려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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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경우에도 스카웃이 약간 살아남을수 있는데 가장 재수없는 경우에 네메움에게 탱커가 2방을 맞는 수준.

보통은 스카웃까지 한대 씩 마무리하고 네메움을 평타로 잡거나

스카웃을 유탄 한방에 죽인후 2링크 네메움을 평타로 잡으므로 저렇게 2대씩 맞는경우는 많지 않아

그렇게 자주 수복해줘야 할정도는 아니지만 이런 피해도 방지하고 싶으면 화력을 206까지 올리면 된다.


또한 P배치와 비슷하게 4번 승객은 스카웃에게 한대씩 맞을수 있으므로 4번 승객은 8번 탱커보다

입수순이 빨라야할 필요가 있다.



-. 개조 우지 거지런 배치와 화력컷

우지의 경우 벡터와 같은 P, b, ㄷ 배치가 가능하며 벡터보다 훨씬 낮은 105까지 화력을 낮출수 있지만

2스킬에 의존해서 적의 체력을 깎는것이 약간의 시간이 더 걸려서 한두대씩 맞을수 있다.

따라서 8번에 탱커를 배치하고 운용하는것이 체력관리에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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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식이며 역시 스카웃은 역짬순에 따라 칠수 있으므로 5번 승객은 8번 탱커보다 짬이 높아야 한다.


만약 완전 무피해를 원한다면 샷건이속에서 화력 110 정도로 올리면 된다.

2스킬 연쇄점화 덕분에 벡터보다는 훨씬 낮은 화력으로 무피해가 가능하지만

2스킬에 투자를 안했다면 화력을 조금 더 올려야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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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G 이속에 맞춘다면 3번에 인형하나를 빼놔야 소이탄 투척시간을 벌수 있다.

벡터와 마찬가지로 이속이 빠르다면 화력을 더 투자해야하며 123 화력까지는 줘야한다.

고화력 투입은 비효율적이므로 샷건이나 MG 인형을 투입해서 화력컷을 낮추는게 경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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