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베스트셀러 작가 백은별(16) 양이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에 가입하며, 서울 사랑의열매 최연소 회원이 됐습니다. '16세' 백은별, 무슨 돈으로 1억 원 기부
아너소사이어티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8일 백은별 작가가 전날 3700번째 회원으로 아너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 '명예의 전당'에서 열린 가입식에는 백 작가와 가족을 비롯해 서울 사랑의열매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백 작가가 약정한 1억원은 서울 사랑의열매를 통해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백 작가는 "나와 비슷한 또래에게 작가가 될 수 있다는 새로운 꿈을 심어주고, 힘든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글을 쓰는 것이 세상을 이롭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독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돌려주고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백은별, 정체가 뭐길래... 책 '시한부' 작가
온라인 커뮤니티
백 작가는 중학교 2학년이었던 지난해 소설 '시한부'를 내놓으며 작가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청소년의 시선으로 우울과 혼란을 섬세하게 그려낸 이 작품은 출간 직후 청소년 분야 베스트셀러 1위를 20주 연속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후 '성장통', '기억하는 한 가장 오래', '윤슬의 바다' 등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며 청소년 작가로서의 입지를 다져왔습니다.
한편 백은별 작가의 기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멋지고 멋집니다.", "누구나 꿈 꾸지만 아무나 할 수 없는 아름다운 선행을 어린 나이에 하다니 대단하네요. ", " 우와 정말 대단합니다. 계속 글 쓰셔서 제2의 한강 작가가 되신다면 참 좋겠습니다.", "진짜 대단한 결심이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