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동물은 훌륭하다'에서 심각한 반려견 유기 관련 내용이 다뤄지며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이 이어졌습니다.
마취 없이 생살 파냈다
2024년 9월 28일 방송된 KBS 2TV '동물은 훌륭하다'에는 강아지, 고양이 유기 등의 문제가 소개됐는데, 이날 방송에는 구조된 강아지가 등장했습니다.
강아지는 식칩 확인 후 동물센터에서 집으로 귀가했다고 소개됐는데, 하지만 며칠 뒤 재차 구조된 강아지는 첫 번째 유기 때 보이지 않았던 상처까지 있어 충격을 더했습니다.
원래 살던 곳에서 조금 더 먼 곳에 2차 유기된 강아지는 칩이 있을 거 같은 위치에 구멍이 나 있는 모습을 보여 많은 이들을 경악에 빠뜨리기도 했으며, 이는 보호자의 정보를 알 수 없도록 한 조치로 밝혀져 많은 이들의 분노가 이어졌습니다.
근친 교배로 인한 유전병 이어지기도
이날 방송에서 김명철 수의사는 "근친 교배로 인해 기형이 되는 사례가 많은지"라는 질문에 "품종견, 품종묘 자체가 인간이 원하는 모습과 성향을 만들기 위해. 초기에 근친 교배를 많이 하면서 특성을 강화시키는 거다."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그렇기 때문에 품종견, 품종묘는 기본적으로 그 종 별로 가지고 있는 유전 질환이 많이 있다."고 말한 김 수의사는 "스코티시폴드, 아메리칸컬 등의 경우 귀 연골이 사실 기형인 거다. 그래서 다른 관절들도 이형성증이 생겨 나중에 아예 걷지도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라고 말해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그러면서 "애니캠에 나온 렉돌은 소안구증이다. 무늬도 선천성 기형 무늬. 이런 건 판매 목적의 무분별한 근친 교배에 의한 거다. 인간들의 이기심을 볼 수 있다"고 덧붙이기도 해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얼음 호수 위에 유기하기도
이날 방송에서는 다양한 유기 상황이 담긴 애니캠 화면들을 볼 수 있었는데, 방송에는 기차역 물품 보관함에 유기된 강아지, 꽁꽁 언 호수 위 돌에 묶인 채 방치된 강아지 등이 소개돼 사람들의 분노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무분별한 번식으로 일어난 고양이 유기, 유전병 등으로 인해 버려지는 고양이 등도 소개되었는데, 영상들을 확인한 MC은지원은 "너무 짜증니 난다. 피치 못할 사정이 생겨도 백 번 양보하겠는데 얼음 호수 위에 애를 유기한 거는 사정을 떠나 너무 심보가 나쁘다"라고 분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동물 유기 관련 처벌 수위에 대해 "사형을 해야한다"고 목소리를 내기도 했는데, 은지원이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벌금형을 무서워하지 않는다"라고 하자, 서장훈은 "키울 때부터 자격을 둬야 하는 게 아니냐. 키우다가 힘들다고 버리는 게 말이 됩니까"라고 반응하는 모습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저런 건 벌금이 아니라 직접 당해봐야 해", "아니 병원가면 해주는데 왜 생살을 찢어", "저런 사람도 신상공개 하면 안 되나요?", "진짜 끔찍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