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파이널리스트에 따르면, 가격 하락은 예상치 못한 비트코인 보상을 받은 사용자들의 공격적인 매도세에 의해 촉발되었습니다.
특히, 한국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비썸은 독립적인 주문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다른 거래소들은 비썸의 값비싼 실수에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비썸이 운영상의 문제를 겪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약 8년 전, 이 거래소의 사용자 데이터베이스가 해킹당해 공격자들이 고객의 기밀 정보에 접근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또 다른 사건에서는 2020년 한 사용자가 2만 7천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은 후, 법원이 비썸에 부분적인 책임이 있다고 판결했습니다.
운영상의 어려움 속에서도 비썸은 수년에 걸쳐 대대적인 기업 개편을 단행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2018년에는 벤처 투자자인 김병건 대표가 이끄는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지분 50%를 매각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매각 이전에도 김병건 대표는 비썸의 다섯 번째로 큰 주주였다는 것입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번 사고는 암호화폐 산업이 성숙해졌음에도 불구하고 기술적 오류와 인적 오류에 여전히 취약하며, 이러한 오류는 신뢰받는 플랫폼에서도 발생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