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엔 내가 산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스스로 선물을 하는 '셀프 선물' 트렌드가 포착되고 있다.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리커머스 테크 플랫폼 번개장터는 이달 중국 캐릭터 인형 베이비쓰리 검색량은 전년 대비 6만4천915% 폭증했다고 24일 밝혔다.베이비쓰리는 기존 인기 캐릭터였던 라부부의 뒤를 잇는 수집 아이템으로 부상한 바 있다.이와 함께 아트인형 스컬판타 검색량은 같은 기간 136% 늘었고, 애니메이션 고죠 굿즈 검색 이용자도 80% 이상 증가했다.과거의 기억을 되살리는 레트로 소비도 늘어나고 있다.고화질 스마트폰 카메라 대신 구형 디지털카메라를 선호하는 흐름이 대표적이다.캐논 익서스 750 검색량은 같은 기간 330% 증가했다.이 밖에 과거 유행하던 게임인 다마고치 미즈 검색량도 해당 기간 964% 늘었으며, 다마고치 키워드 전체 검색량도 218% 불었다.닌텐도 3DS 단종 이후 희소성이 부각된 리듬 세상 더 베스트 플러스 역시 검색량이 542% 폭증했다.번개장터 관계자는 "베이비쓰리나 빈티지 디지털카메라가 인기를 얻는 건 한 해를 마무리하며 스스로 주는 정서적 보상과 아날로그 제품이 주는 특별한 재미가 맞물린 결과다"라고 말했다.▶ "크리스마스엔 내가 산다…" 셀프 선물 소비 급증▶ "이번엔 '먹는 비만약' 경쟁…" 알약 위고비, 미국서 판매 승인▶ "성과평가 메일인 줄 알았는데…" 연말 노린 악성코드 주의▶ "가습기살균제 참사, 사회적참사 규정…" 金총리, 국가 배상·지원 발표▶ "내년 반도체주 훈풍 이어지나…" 실적 눈높이 '쑥'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