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고, 시프트업이 개발한 건슈팅 '승리의 여신: 니케'가 2025년 여름 이벤트의 주역 '도로시 : 세렌디피티' 스킬셋을 공개했습니다. 강력한 필그림이면서 수영복 이격을 받았고, 수냉 코드에 샷건이라는 전설이 키워드를 달고 나온 것이 특징입니다.
아군 버프는 없지만 스스로 끝 모르고 상승하는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딜러로 등장했네요. 무엇보다 사격 자세 역시 상의나 머리카락 등 자꾸 뭔가로 살짝살짝 가리곤 했던 기존 니케들과는 다른 과감한 각도가 호평입니다.
'도로시 : 세렌디피티'는 '3버스트', '화력형'에 '샷건(SG)', '수냉' 코드 니케입니다.
사전에 알려진 것처럼 펠릿 일정 횟수 이상 명중 시 강력한 강화탄을 발사하는 형태의 화력형 니케로,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해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1스킬 '섬광'은 펠릿 80회 명중 시 자신에게 관통 특화 (3발 유지) 효과를 부여하고, 명중률 98.18% 증가 (3발 유지) 효과 부여, 공격 대미지 72% 증가 (3발 유지) 효과 부여, 펠릿 개수 1개로 고정 (3발 유지) 효과 부여, 펠릿 160회 명중 시 자신에게 관통 범위 200% 확장 (3발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펠릿 80회마다 강력한 탄환을 3발 사용하는 것을 반복하는 형태입니다. 160회에 관통 범위 200% 확장이 있는데 이 효과는 물론 기대 딜량이야 올라가겠지만 실제 사격 타깃에 따라 달라질 것이므로 넘겨짚어 계산할 수가 없는 효과이긴 합니다.
샷건 펠릿은 사격 한차례에 집탄 10발에서 8발을 기본으로 생각하고, 공격 속도와 장탄 확보에 의한 1스킬 발동 여부가 딜량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스킬 '광익'은 전투 시작 시 자신에게 관통 대미지 55.08% 지속 효과를 부여하고, 풀 버스트 타임 지속 중일 때 한하여 자신에게 공격력 75.24% 증가 (지속) 효과를 부여하고, 명중률 40.68% 증가 (지속) 효과를 부여합니다.
'도로시 : 세렌디피티'의 순수 체급을 올려줄 버프 스킬입니다. 전투 시작 시 관통 대미지, 풀 버스트 타임에 공격력과 명중률을 크게 증가시켜 줍니다. 수치도 그렇고, 필요한 버프 형태도 샷건에게 너무나 감사한 스킬이네요.
버스트 스킬 '위구원'은 자신에게 공격 속도 65% 증가 (15초 유지) 효과, 공격력 88.12 % 증가 (15초 유지) 효과, 펠릿 개수 5개 증가 (15초 유지) 효과를 부여합니다.
거짓된 구원을 뜻하는 것으로 보이는 버스트 스킬명과 '피나'와 닮은 누군가와 즐거워하는 컷신 연출이 또 마음을 아프게 하네요.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공격 속도와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고, 펠릿 개수 역시 증가합니다. 펠릿 개수 5개 증가한다고 되어 있지만, 1스킬에 있는 강화탄 펠릿 1개 고정에는 적용되지 않을 것 같긴 하네요.
샷건 덱 주력 딜러임에는 분명해 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애장품이 확정된 '토브' 샷건 덱에 쓰일 것이냐- 아니면 새로운 수냉 샷건 덱이 만들어질 것이냐- 정도의 차이로 보입니다. 그 외엔 '애장품 드레이크'가 함께 출격하기에 좋아 보이고요.
애장품을 받게 되는 '폴리'와 '토브'의 변화 그리고 '일레그 : 붐 앤 쇼크'의 스킬셋도 자연스럽게 기대됩니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