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미즈하우스 출신중 이름이 현실적이고...
결정적으로 인기도 많다보니 뭐 분석하고 떡밥만들기 좋아하는 양덕들이 분석한게 있음. 차피 원작과는 상관없으니 재미로 봐라. 애초에 멜로 이름부터가 아무 생각없이 지었다 하니깐 ㅇㅇ(근데 이것도 진짠진 확실하지 않음)
1. 어느 나라 사람인가?
대충 이름보면 미하엘? 가톨릭? 크리스트? 유럽인건 확실하다.
미하엘이란 이름은 일단 독일쪽이다. 가끔 양덕 중에선 러시아인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던데 러시아에선 미하일이라고 함.
그럼 독일인 아니냐? 할수 있는데 함정인게 미하엘이란 이름은 독일에서만 쓰는 게 아님.
게다가 켈이란 성은 내가 알기론 독일에선 안씀. 난 독일인 아니니깐 있다고 하면 할말 없음.. 그냥 양덕들이 그러니까 그런갑다 하는거임.
그럼 어느나라 성이냐면 크로아티아 쪽. 구글에서 각 나라별 인기있는 성&이름 찾아주는 사이트는 많으니 찾아보면 나옴. 그 양덕도 이렇게 찾았다함. 미하엘도 크로아티아에서도 쓰는 이름이라 함ㅇㅇ
2. 그래서 얜 왜 고아가 됐을까?
뭔가 어감이 이상하긴 한데 사실 고아가 되는덴 이유가 많다. 게다가 멜로가 크로아티아계라 쳐도 굳이 크로아티아 그 지역에 살았으리란 보장도 없긴 하다. 이건 그냥 가능성 중 하나인데 전쟁 탓에 그랬을 수도 있다.
왜냐면 멜로가 태어난해는 1989년, 애니에선 1991년임. 근데 그 쯤에 실제 크로아티아에서 뭔 일이 났냐면 바로 전쟁.
1991년~1995년 일어남. 그때 당시에 크로아티아에서 사람이 많이 죽고 난민도 많이 발생했다.
원작에선 그래도 1989년으로 여러 여지가 있지만 애니에선 인물들 출생년도가 다들 2~3년씩 전반적으로 앞당겨졌는데, 하필 1991년이 되면서 노린거 아니냐는 말이 있긴함.
3. 종교?
멜로는 유난히 종교랑 관련되있다. 십자가 묵주를 목에 걸고다니긴 하는데, 작가는 그냥 장식용이라 함. 실제로 목에 걸고 다니는건 종교적으로 좋지 않은 의미이긴 함.
게다가 교회에서 죽은데다 작가가 그린 일러스트에는 뒤에 성모상이 있다.
물론 작가 성격상 장식용일 가능성이 높고 원래 데스노트 일러스트들 자체가 그냥 종교적 상징물이 많다.
그래서인지 양덕들 팬사이트에선 멜로가 카톨릭이 아니냐는 질문이 좀 많다. 물론 묵주를 목에 거는것부터가 종교와는 거리가 멀지만..
그래도 유난히 카톨릭적인 상징물이 많은건 멜로가 크로아티아계라는 가설에 쓰이기도 한다. 크로아티아는 가톨릭 신자가 대다수이기 때문.
정리하자면
1. 이름과 성이 크로아티아계이다
2. 출생년도 등이 전쟁 시기와 맞아떨어진다
3. 유난히 가톨릭적인 상징물이 많은데, 크로아티아는 가톨릭 신자 비율이 높다.
차피 그냥 완결난 만화에 양덕들이 세운 가설이니 킬링타임용임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