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붉은사막'을 출시에 앞서 국내에서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펄어비스는 30일 AMD와 함께 '붉은사막'과 AMD가 제공하는 고성능 게이밍 경험을 소개하는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를 DRC 홍대 현장에 선보였다. 행사 둘째 날인 31일 글로벌 기대작 '붉은사막'의 면모를 알리고 있는 현장을 찾아가 봤다.
▲
'붉은사막 X AMD 팝업스토어 2025'는 10월 30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DRC 홍대에서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각종 체험형 이벤트를 즐기고 '붉은사막' 굿즈 선물을 얻을 수 있으며, 고성능 컴퓨팅을 이끌어가는 AMD에 대한 각종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1층 체험 이벤트 공간과 2층 '붉은사막' 시연 공간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붉은사막'을 상징하는 모습으로 꾸며진 현장을 만나볼 수 있다.
망치 챌린지, 룰렛, 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해 스탬프를 모아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구성이다.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현장 시연에서도 실제 만나볼 수 있는 적대 캐릭터의 갑주가 실물 사이즈로 포토 존을 지키고 있어, 특별한 추억까지 남길 수 있다.
'붉은사막' 시연은 앞서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등 국내외 주요 게임쇼 현장에 선보였던 신작의 최신 시연 빌드를 제공하고 있다. 시연은 최대 약 50분 분량으로 '붉은사막'의 게임성을 충분히 체감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시연의 경우 AMD 라이젠, AMD 라데온 기반의 고성능 PC와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UMPC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펄어비스는 자체 엔진 '블랙 스페이스 엔진'을 통해 '붉은사막'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사만의 룩앤필, 기술에 대한 완전한 통제, 멀티플랫폼 지원 및 대응 등 갖은 부문에서 강점을 뽐내고 있다. 관련해 펄어비스는 지난 9월 AM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신작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이전에도 양사는 'AMD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 4' 등 최신 기술 적용을 포함한 긴밀한 협업으로 '붉은사막'의 완성도를 다져온 바 있다.
펄어비스 경광호 홍보실 책임리더는 "자체 게임엔진 개발한 붉은사막의 광할한 오픈월드와 실감나는 전투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라며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통해 고객접점을 확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붉은사막'은 국내 기준 오는 2026년 3월 20일 PS5, Xbox 시리즈 X/S, PC, 애플 맥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며, '한정판 디오라마' 등 각종 특전이 포함된 콜렉터스 에디션부터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까지 다양한 에디션이 판매 중이다.
댓글 영역
획득법
① NFT 발행
작성한 게시물을 NFT로 발행하면 일주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1회)
② NFT 구매
다른 이용자의 NFT를 구매하면 한 달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 시마다 갱신)
사용법
디시콘에서지갑연결시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